게임을 하면서 친구들과 음성채팅을 즐기는 것에 대해서는 이전부터 수 많은 논의가 있어 왔다. 수 많은 인터넷전화 서비스 업체들이 게임업체와 제휴해서 인터넷전화를 제공하려는 계획을 세웠지만.. 필자가 알기로 제대로 제공된 경우는 거의 없는 듯 하다. (제가 잘못 알고 있다면 댓글로 지적해 주세요)

닌텐도 DS가 대박을 터뜨렸을 때, 비록 게임과는 관계가 없지만 닌텐도에서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되어 화제가 된 적도 있다. 아이팟터치에서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많이 나와 있지만 마이크가 없다는 점이 치명적인 단점으로 부각되는데 비해, 닌텐도 DS는 마이크와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고 와이파이도 지원하기 때문에 인터넷전화(VoIP)가 잘 적용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오늘은 닌텐도 위(Wii)에 인터넷전화(VoIP)와 문자메시지(SMS)가 적용된다는 소식이다. 이 소식은 닌텐도의 E3 키노트 발표 현장에서 나왔는데, 이 자리에서 Animal Cross : City Folk라는 게임이 위(Wii)에 탑재될 예정이라는 발표가 있었다. 여기까지는 별로 놀라운 뉴스가 아닌데.. 이 게임에 VoIP기반 음성 채팅 기능과 이메일, SMS 기능까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한다.

Animal Crossing은 2001년에 처음 선보였고, 2005년에는 Animal Crossing : Wild World로 두번째 버전이 발표되었다. 마을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키우는 게임이라고 하는데.. 친구들과 공유하는 것이 있는 듯 하다.(사실 게임 내용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위스피크(WiiSpeak)"로 이름 붙여진 마이크가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 와이파이로 접속한 상태에서 친구들과 자유로운 음성 채팅이 가능할 전망이다. 위(Wii)에 어떤 모습으로 마이크가 장착될 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하다. 또한 이메일이나 SMS를 보내기 위해서는 키보드가 필요한데, 리모컨이 그 기능을 하는 것인지 위 전용 키보드가 출시되는지에 대해서도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 로지텍에서 위 전용 무선 키보드를 출시했다고 하는데 이걸 사용하면 될런지..

닌텐도 DS나 Wii 모두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데, 외부에 자신의 플랫폼을 공개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이미 수천만대가 보급되어 있는 닌텐도의 단말기에 인터넷전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이폰만큼이나 흥미로운 결과를 몰고 오지 않을까?

지난 번에 닌텐도코리아를 방문했을 때 닌텐도의 경쟁상대는 누구냐는 질문에 MS의 Xbox도 아니고,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도 아닌 게임에 대한 무관심이라고 할 정도로 게임에만 전념하는 닌텐도의 모습에 약간의 감동을 받았는데.. 이제는 닌텐도도 변신을 하는 것일까?

아래는 닌텐도 DS에서 인터넷전화를 이용하는 동영상이다. 참고하시길..

[관련글]
2008/06/09 - 닌텐도의 경쟁상대는 게임에 대한 무관심..
2007/10/23 - 닌텐도DS 살 때 꼭 확인하세요..
2007/10/01 - 닌텐도가 생겼다. VoIP는 좀 더 살펴본 후...
2007/09/17 - 닌텐도 DS에서도 전화를 걸어보자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