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림 박스 선보여

Web2.0/Facebook

by 버섯돌이 2009. 6. 27. 19:27

본문

728x90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스트림 박스(Live Stream Box)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지난 오바마 취임식이나 광란의 3월이라 불리는 미국 대학농구 중계 사이트에 소개된 바 있는데.. 이제 페이스북과 제휴(?)를 통하지 않고 누구나 자신의 웹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아래는 오바마 취임식을 생중계한 CNN의 웹사이트인데.. 동영상 옆에 페이스북 커넥트를 이용해서 페이스북 회원들이 자신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입력하고.. 여러 사람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구현해서, 페이스북 성장에 혁혁한 기여를 한 바 있다. 분당 8,000개가 넘는 글이 올라왔다고 한다.

이제 이 서비스가 Facebook Live Stream API라는 이름으로 누구나 자신의 웹 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게 된 것인데.. 해외에서 페이스북의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듯 하다. 요즘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고.. 국내 유저가 급증하고 있는 트위터에서도 이런 정형화된 서비스를 내 놓으면 아주 괜찮을 듯.

국내에서는 아직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 서비스가 별로 인기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해외 유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기획하시는 분이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란다. 저도 요즘 해외를 겨냥한 서비스를 준비 중인데.. 서비스에 적용하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해봐야 할 듯 하다.

또 한 가지. 국내 포털에서도 자사의 계정을 이용해서 외부 사이트에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상당히 괜찮을 듯 한데.. 아무래도 미투데이를 인수한 NHN이 가장 비슷한 서비스를 내 놓을 수 있을 하고.. 오픈소셜을 채택한 다음/파란/SK컴즈도 고려해 보시길..

덧> 제 블로그에 직접 적용해 보려고 했는데.. 개발자가 아닌 저의 능력으로는 불가능하네요.. 좀 더 공부를 해야 할 듯 합니다. 아니.. 공부를 해도 제가 가진 능력으로는 적용할 수가 없을지도 모르겠네요..ㅠㅠ

덧2> 이 글은 집 근처에 있는 탄천 물놀이장에서 제 아들이 열심히 수영하고 노는 동안.. 에그를 이용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세상 정말 좋아졌어요..ㅋㅋ (아래는 인증샷)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