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X200, 나도 미러리스 카메라에 도전해볼까?

간담회&발표회

by 버섯돌이 2011. 10. 6. 15:04

본문

728x90

지난 주에 삼성전자가 발표한 미러리스 카메라의 새로운 모델인 NX200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통해서 누차 밝혔지만.. 저는 사진을 잘 못찍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DSLR도 없고.. 똑딱이보다 조금 좋은 하이브리드 디카를 이용하고 있지만, 사진을 잘 찍지 못합니다.

제 실력에 DSLR은 너무 과한듯 하고, 하이브리드 디카보다는 좀 더 괜찮은 디카를 항상 찾고 있었는데, NX200이 이런 욕구를 가장 잘 만족시켜주는 녀석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NX200은 똑딱이와 DSLR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IDC가 예상한 바에 따르면 2014년이면 미러리스카메라가 DSLR을 앞선다고 하는데.. 삼성전자에서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미러리스 카메라이긴 한데.. 다양한 렌즈를 갖추고 있는게 NX 200의 장점입니다. 저는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별도의 렌즈를 달아본 적이 없는데, 용도에 맞는 렌즈를 써야 원하는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다는 것은 알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저의 하이브리드디카로 찍은 NX200의 모습입니다. 바디는 초경량 메탈 소재로 레트로 모던 디자인을 지향한다고 하는군요. 요즘 나오는 삼성의 카메라 렌즈에는 아이펑션(i-Function)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NX200도 예외는 아닙니다. 렌즈를 돌리기만 해도 별도의 카메라 조작 없이 화이트밸런스, 셔터속도, 감도까지 한 손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NX 200으로 찍은 NX 200의 모습으로 제 카메라 SD카드를 NX 200에 넣어서 찍은 것입니다. 본체 크기가 상당히 심플합니다. 그리고 뒤에 보이는 디스플레이는 LCD가 아닌 3인치의 아몰레드가 탑재되어 밝은 곳에서도 찍은 사진을 보다 선명한 화면으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아래와 같이 보이는거죠. (아래 사진은 제 하이브리드 디카로 찍은 것입니다.)

NX 200의 가장 큰 자랑은 2,000만 화소를 자랑하는 해상력입니다. 이 날 행사에는 사진 촬영을 도와주는 모델이 오셨는데.. 제가 NX 200으로 직접 찍어봤습니다. 삼성에서 자체 개발한 APS-C CMOS센스가 노출, 색상, 해상도 등 많은 정보를 분석해 사람의 눈으로 바라본 그대로의 사실적이고 생생한 이미지를 재현해 준다고 합니다.


<원본 사진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정말 커집니다.>

아래는 제가 가진 하이브리드 디카로 찍은 사진인데.. 위의 사진과 좀 비교가 되죠. 저는 현재 보유 중인 하이브리드 디카에 대충 만족하면서 살고 있었는데.. 이렇게 비교해 놓고 보니, NX 200이 마구 부럽네요.

제가 직접 찍어보진 못했지만.. 0.1초로 정확하고 빠른 초고속 AF(오토포커싱)으로 어린아이, 동물은 물론 움직이는 자동차 등도 정확하게 촬영 가능하다고 합니다. 동급 최강 7프레임 연속 촬영으로 스포츠나 레저 활동의 역동적인 이미지도 담을 수 있고 말이죠. ISO도 100~12,800의 7단계로 지원해서 어두운 곳에서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사실 위에서 살펴본 초고속AF, 연속촬영과 ISO는 어느 정도 초보 딱지를 뗄만한 저에게 정말 필요한 기능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테스트해보진 못해서 많이 아쉽네요.

NX 200의 또 하나 장점은 바로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래는 NX200의 Full HD모드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별도의 추가 장비 없이 1920*1080의 풀 HD 동영상을 촬영 가능한데, 아래는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계속해서 줌인/줌아웃을 한 것입니다. (모르시는 분은 제가 카메라를 들고 이동할 줄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카메라 위치는 그대로에 줌인/아웃을 한 것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하이브리드 디카는 동영상 촬영 중에는 줌인/아웃이 되지 않아서 처음에 거리를 계산해서 설정하면 끝인데.. NX200은 참 좋더군요. 유튜브에 올라가는 최대 해상도가 1080p 밖에 되지 않아서 1,920p의 풀HD가 제대로 느껴질지 모르겠습니다. 40인치 이상의 스마트TV로 보면 정말 실감이 날 것 같은데.. 저희 집에 그런 TV가 없어서 저도 실감해 보진 못해서 좀 아쉽네요.

 

제가 하이브리드 디카를 구입한지 4년 정도 되다보니.. 잠시 체험해본 NX 200은 정말 맘에 들더군요. 물론 미러리스 카메라이기 때문에.. DSLR과 비교할 수 없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리는데, 저와 같이 막 사진을 찍는데.. 고화질 및 여러 가지 기능이 원하는 분에게는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도 좋고 말이죠. 

마지막으로 이 날 행사장에서 NX 200으로 찍은 사진 몇 장만 더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분들이 워낙 이뻐서인지.. 사진 많이 찍었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