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에 제가 샤틀리(Shot.ly)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샤틀리는 사진 기반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가까운 지인들과 딱 10초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요즘 온라인 공간에 너무 많은 정보가 노출되어 사생활 침해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고 있는데.. 샤틀리는 온라인에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샤틀리와 관련된 글이 소셜미디어에 조금씩 올라오고 있는데.. 어떤 내용이 있는지 모아봤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소개드린 것처럼 트위터뿐만 아니라 페이스북과 구글플러스도 제공하는 퍼가기 기능을 이용해봤습니다. 일단 샤틀리에 대한 소개와 활용 방안에 대한 글입니다. 10초 뒤에 사라진다는 컨셉에 맞는 에피소드를 골라봤는데.. 샤틀리 팀에서 유용한 활용 예를 찾아내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사실..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이용되기보다는 그냥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만.. 아직은 약간 낯선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서비스 컨셉을 잘 알리기 위해서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언론 보도 및 평가
스마트폰 사진, 딱 10초만 공유한다…’샤틀리’ http://t.co/r4JVB05Bq3
— 블로터닷넷 (@bloter_news) September 12, 2013
사진을 공유하고는 싶은데 사생활 문제로 고민한다면.. "공유된 사진 10초 후면 사라진다"---샤틀리, '사생활 보호와 재미' 모두 OK http://t.co/xLelfDfGth @eyeball 에서
— IT수다 (@eyeball) September 12, 2013
아이폰 버전은 나올때까지 기다려야겠네요..한국은 역쉬 안드로이드 퍼스트! 사진 기반 모바일 메신저 ‘샤틀리’ 공개 http://t.co/An6YkoaAvQ @CNETKorea 에서
— delight/황치규 (@delight412) September 12, 2013
[IT] “사생활 노출걱정 끝” 10초 사진관 ‘샤틀리’ 간다 티그레이프, 최대 10초의 시간 내 사진-메시지 확인 눈길 - 게임톡 http://t.co/3G6UtdPvHJ
— Park Myeongki (@sarangnii) September 12, 2013
한국형 스냅챗, 샤틀리, 스냅챗처럼 흥할까? 따라한 포크처럼 망할까? | beSUCCESS http://t.co/1jnKtph2ZB
— beSUCCESS (@beSUCCESSdotcom) September 13, 2013
‘쪽팔림을 남기지 말자!’ 티그레이프, 사생활 노출 없는 사진 기반 커뮤니케이션 ‘샤틀리(Shot.ly)’ 출시 – Platum http://t.co/tfzZxjYBBZ
— 손요한(끄루또이) (@russiainfo) September 12, 2013
아직 서비스 초기라 이용자 반응이 그리 많지 않을뿐 아니라 스냅챗 카피캣이라는 부분에 대해서 부정적인 반응도 많습니다. 앞으로 샤틀리만의 색깔을 찾아서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해 주시면 더 많은 평가가 나올 것 같은데.. 귀담아 듣도록 하겠습니다.
마플 5초간 사진 공유. 샤틀리. 한국판 스냅챗 서비스가 시작되는군요. 이게 한국 정서에 맞는지 정말 궁금했는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함.
— Yang puleum (@blue0083) September 12, 2013
스냅챗 카피캣이 한국에서 안되는 이유는 굴욕사진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네트워크효과를 일으킬 만큼 높지 않기 때문이라고 봄 “@bloter_news: 스마트폰 사진, 딱 10초만 공유한다…’샤틀리’ http://t.co/ucIb2F7YET”
— 김대호 (@mojirang2) September 12, 2013
"사생활 노출 걱정없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시대, 샤틀리(Shot.ly)가 열어가겠습니다" 그니깐 스냅챗을 고대로 배꼈네. http://t.co/LJvvHyRJGr
— Yun (@yundshin) September 12, 2013
미디엄(Medium) 업그레이드... 큐레이션 기능 강화 (0) | 2013.12.06 |
---|---|
사진 공유.. 좀 더 은밀하게! 모바일 메시징의 대약진 (0) | 2013.10.28 |
전 세계 모바일 광고 중 페이스북 비중 증가.. 연말에 15%에 달해 (0) | 2013.08.30 |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의 시대 도래하나? (0) | 2013.08.21 |
액티브 이용자 3억명 돌파한 왓츠앱의 다음 행보는 음성 메시지 (0) | 2013.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