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구글플러스 활용한 포스트 광고 선보여...

Web2.0/Google

by 버섯돌이 2013. 12. 11. 11:02

본문

728x90

요즘 소셜미디어 업계에 새로운 광고 형식이 계속 도입되고 있습니다. 어제는 트위터가 리타게팅 광고를 본격화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오늘은 구글플러스가 선보인 새로운 광고인 포스트애드(Post Ads)에 대한 것입니다. 

구글은 구글플러스를 활용한 새로운 광고 형식인 포스트애드에 대한 테스트에 들어갔다고 밝혔는데.. 이 광고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일반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대화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업은 자신이 운영 중인 구글플러스 페이지에 올라온 글을 골라 광고를 할 수 있는데, 구글이 200만개가 넘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운영 중인 구글 광고 네트워크(Google Display Network)에 노출됩니다. 

이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화면은 구글플러스 글을 보여주게 되는데… 댓글을 통해 대화에 참여하거나 자신의 구글플러스에 공유할 수도 있으며.. 심지어 행아웃을 통해 실시간 그룹영상통화도 가능합니다. 광고가 게재되는 모든 웹을 소셜 대화창으로 변모시키는 셈입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가 제공하는 광고는 자사 서비스 내의 뉴스피드/타임라인에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인데.. 구글은 자신이 이미 강점을 보이고 있는 외부 웹사이트 광고에 구글플러스를 적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페이스북도 외부 웹사이트에 페이스북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을 테스트 중이라고 하지만.. 아직은 전면화시키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구글은 구글플러스를 밀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 노출에 구글플러스 내 활동을 반영하겠다고 해서 반독점 논쟁을 불러일으킨 바 있고, 유튜브의 기존 댓글 시스템을 버리고 구글플러스 계정으로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해서.. 일부 사용자의 반발을 사기도 했습니다. 외부 서비스에서 구글플러스로 로그인하는 기능, 구글플러스와 연동된 앱의 경우 구글검색에 노출해주는 기능, 소셜댓글 기능, 퍼가기 기능 등 지난 1년 동안 페이스북과 맞짱을 뜨기 위한 수많은 기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구글플러스 사용자 수가 많지 않지만..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향하시는 분은 꼭 참고해야겠습니다. 

구글플러스의 포스트 애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