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반택시, 동승택시 너머 일반호출 서비스 강화

스타트업

by 버섯돌이 2020. 4. 7. 13:35

본문

[추천]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전략

동승택시 서비스인 ‘반반택시’를 운영하는 코나투스는 일반호출 서비스를 전면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반반택시는 반반호출과 일반호출 두 가지 서비스를 운영해 왔으며, 그 중 반반호출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일반호출 서비스를 전면 업그레이드해 보다 보편적인 승객의 이동 수요까지 흡수하겠다는 계획이다. 

주요 업그레이드 항목은 운송성공률과 승객의 탑승만족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우선 배차로직을 개선해 배차거리를 대폭 줄임으로써 승객의 ‘탑승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기능이 적용되었다. 

또한 먼거리 배차 시 승객과 기사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해 불필요한 이동을 최소화하고, 택시가 탑승지점 인근에 도착했는지 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해 기사의 일방적인 취소를 최소화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일반호출 탑승 시 일정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택시포인트 지급’ 기능도 함께 적용되어 승객의 경제적 혜택도 고려했다. 

반반택시는 최근 업그레이드로 평균 배차거리가50% 가까이 줄어들고, 배차취소율 또한 20%이상 감소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다면서, 이를 통해 최근 운송성공율이 50%를 넘어서는 등 배차 관련 주요 지표들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고 밝혔다.

코나투스 김기동 대표는 “앞으로 보다 보편적인 이동 수요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며 ‘운송성공률과 탑승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기능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