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즈메신저 ‘채널톡’, LG유플러스 070 전화 연동.. “채팅과 통화 한번에 관리”

스타트업

by 버섯돌이 2020. 4. 20. 08:09

본문

728x90

[추천]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전략

올인원 비즈메신저 채널톡이 LG유플러스 070 전화 연동 제휴를 맺고, 채널톡에서 고객과 통화 상담 내역을 손쉽게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제휴로 채널톡을 이용하는 중소 온라인 사업자들은 채널톡 고객 관리 페이지에서 고객과의 모든 통화 내역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수신, 발신, 부재중, 통화 횟수 등 기본적인 전화 상담 내역부터, 고객의 이전 채팅 상담과 챗봇 이용 내역, 구매 내역, 관심 상품 장바구니 목록 등 활동 현황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LG유플러스 070 고객 상담 전화가 걸려오면, 동시에 온라인 사업자는 채널톡 관리자 화면에서 해당 고객의 관련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에 대한 사전 정보와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최상의 고객 응대가 가능해진 셈이다. 

채널톡 전화 연동으로 온라인 사업자들은 일원화된 채널에서 모든 고객 정보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통합 관리함으로써 더 강력한 고객관리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채널톡은 온라인 사업자가 고객과의 정확한 의사소통 내역을 기록할 수 있도록 음성 통화 내용을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는 ‘보이스 기능’도 올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에는 녹취 내용을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 주요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하는 기능까지 추가될 전망이다.

채널톡을 운영하는 조이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한정된 예산과 인력으로 중소규모 사업을 영위하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여러 비즈니스 솔루션을 도입할 필요 없이 채널톡 하나로 최상의 고객관리 환경을 갖추기를 바란다“며“미래에는 사무실에 물리적인 전화가 필요 없이 채널톡 하나로 고객과 통화까지 가능한 편리한 툴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