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의 출시가 6월29일로 확정되어 있는 가운데 여전히 많은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에는 아이폰의 12번째 아이콘에 어떤 서비스가 들어갈 것인지에 대한 것인데, 아래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애플 아이폰

현재 SMS, 시계, 지도 등 11가지 서비스를 위한 아이콘은 확정되어 있는데, 12번째 아이콘은 빠져있다. 위 그림은 Gizmodo에 있는 그림인데.. 여기서는 12번째 아이콘의 주인공으로 구글의 Youtube를 생각하고 있는 듯 하다. 구글과 애플은 마이크로소프트에 맞서는 연합군을 형성하고 있고, 최근 구글은 애플의 Apple TV 또는 iPod에서 Youtube를 볼 수 있도록 H.264로 컨버팅하는 작업을 진행한 바가 있다는 것이 주된 이유이다.

아이폰의 12번째 아이콘의 주인공은?

어떤이는 아이폰의 12번째 아이콘은 Youtube가 아니라 메이저 영화사가 될 거라고 하는데, 현재 애플이 Viacom과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다. 일정 기간 다운로드 받아서 영화를 볼 수 있는 전용 아이콘을 만든다는 것인데, 아래 iPod에서 iTunes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굳이 별도의 아이콘으로 뺄지 모르겠다.

여튼 애플이 출시하는 제품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걸 보면.. 애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하나하나가 혁신적인 것만은 분명한 듯 하다.

 

위 그림에서 보면 12번째 아이콘뿐만 아니라.. 그 아래 공간에 4개의 아이콘을 더 배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오히려 나머지 5개의 아이콘이 무엇이 될 지 기대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