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여기 저기서 여러 가지 이야기가 너무 많습니다. 일부에서는 비슷한 기능을 가진 Nokia의 N95 모델과 iPhone을 비교하는 글도 많이 발견되고 있는데, 사실 Nokia는 애플 아이폰의 출시를 손꼽아 기다려왔다. 그 이유는 바로 애플 아이폰의 출시가 미국 시장에서의 고가폰 등장을 예고하기 때문인데,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지난 번 "애플 아이폰을 사지 말아야 할 11가지 이유"에서 애플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 중 줌 및 플래쉬 기능이 없어서 사지 말아야 한다는 소식을 전했는데, 애플 아이폰이 본격적으로 판매되면서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이 Flickr에 올라오고 있는 상태이다. 좀 이런 감이 없지 않지만.. 애플 아이폰과 노키아 N95에서 촬영된 사진을 비교해 보고자 한다. 노키아 N95의 경우 500만 화소를 지원하고, 애플 아이폰은 200만 화소를 지원하기 때문에 좀 일방적인데.. 그래도 함 비교해 보자.


일단 아래 동영상은 노키아 입장에서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을 풍자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냥 한 번 감상해 보시기 바란다.


 


아래 사진은 노키아 N95로 촬영한 사진인데, 웬만한 디카를 능가하는 수준으로 보인다. 더욱 놀라운 것은 사진 전문 사이트인 Flickr에 카메라로 N95가 등록되어 있고, N95로 찍은 사진이 벌써 16만장이 등록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N95로 찍은 사진은 여기에 가면 많이 볼 수 있다.




애플 아이폰이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도 Flickr에 하나둘씩 올라오고 있는데, 아직 아이폰이 카메라로 등록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현재 아이폰 그룹을 통해 사진을 모으고 있는데,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모든 사진이 아이폰으로 찍은 건 아닌 듯 하다)



카메라 때문에 아이폰을 구매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튼 카메라 성능으로 볼 때는 노키아 N95가 나을 듯 한데.. 그냥 재미삼아 보시기 바란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