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인터넷전화 전략은 단순 음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SoIP(Service over IP)라고 표현한다. 이 전략의 일환으로 KT는 7월 초에 신한은행과 제휴하여 '인터넷전화 기반의 금융서비스 제휴 협정'을 체결하고, KT 영상 전화기를 통해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홈ATM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했다.

드디어 KT가 주장한 영상전화기가 출시되었다. KT 는 ‘고품질의 영상통화와 홈ATM 등 풍부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기반의 영상폰’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영상폰은 인터넷전화가 지니는 저렴한 통신요금의 장점에 고품질의 영상통화 기능까지 추가되어, 고객은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KT 영상통화는 기존 3G 영상통화보다 높은 화소와 프레임을 적용하여 훨씬 선명하면서도 요금은 3G 요금의 1/6 수준으로 저렴하다.

또한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제공하는 홈ATM서비스는 은행의 ATM을 영상폰으로 옮겨 놓은 것으로 인터넷뱅킹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지역/교통/생활정보를 포함한 모든 생활 밀착형 부가서비스가 영상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KT 인터넷전화 영상폰 출시(2)

KT 민태기 상무는 “KT 인터넷 영상전화는 저렴한 인터넷전화의 장점을 살리면서, 고품질의 영상통화와 홈ATM 등 풍부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생활 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일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KT 인터넷 영상전화 가입은 전국 KT 플라자, 영업점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100번) 및 홈페이지(www.kt.com)를 참고하면 된다.

KT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인터넷전화 메뉴도 이제 공식적으로 생겼다.

KT인터넷전화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면 다른 내용은 없고.. 서비스 신청하라는 내용 밖에 없다. 이건 좀 너무 한 것 같은데..신청하는 곳에 보면 현재 가능한 단말 내역도 보이는데, 영상폰은 빠져 있다. 보도자료대로 내일(30일)이면 홈페이지에 관련 정보가 올라오는지 지켜봐야겠다.

역시 KT는 인터넷전화를 확실히 지원할 의사가 별로 없는 듯 하다.


UPdate> 홈ATM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영상폰 외에 별도의 장비가 필요한 듯 하군요..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사진출처 : MoneyToday)

[관련글]
2008/07/09 - KT, 인터넷전화에 금융 서비스 접목
2008/05/08 - KT, 인터넷전화 서비스 제대로 할 건가?
2008/05/02 - KT VoIP폰 출시.. 소비자에게 실속 없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