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를 취재하기 위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온지 어느덧 5일이 지나고, 행사는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요즘 나날이 진화하고 있는 카메라 등 디지털 기기에 관심이 많지만.. CES의 경우 '생활 가전' 제품을 주로 다루는 행사입니다. 

저도 IT블로거이기 전에 여우같은 마누라와 토끼같은 자식을 둔 가장이기에 실제 생활에서 가전 제품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겠죠? 와이프가 직장 생활을 그만둔 후에는 재활용 쓰레기를 버리는 등 아주 기본적인 가사 생활만 영위(?)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자주 하는 일이 청소입니다. 

사실 청소는 제가 아니라 청소기가 하는 것이라 청소기의 성능에 제 청소 능력이 달려 있는데, 이번에 CES에 삼성전자가 출시한 청소기인 '모션싱크(Motion Sync)' 시리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CES에는 두 가지 제품이 출시되었는데.. 기존 쉬운 방향 전환과 이동성을 가진 모션싱크 시리즈를 북미 가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좁고 긴 형태로 디자인한 '모션싱크 업라이트(Motion Sync Upright)'와 코드선을 없앤 '모션싱크 코드리스(Motion Sync Codeless)'입니다. 

먼저 '모션싱크 업라이트(Motion Sync Upright)'에 대해 살펴볼까요? 

'모션싱크 업라이트(Motion Sync Upright)'는 1개의 큰 먼지방과 9개의 미세 먼지방에서 강한 사이클론 기류를 일으킨 후 2번에 걸쳐 먼지를 말끔히 걸러주는 싸이클론 포스 기술을 적용해서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합니다. 

'모션싱크 업라이트(Motion Sync Upright)'는 업계 최초로 브러시, 핸들, 본체에 3개의 모터를 설치한 '트라이 모터 시스템'을 적용해서 핸들을 본체에서 분리해 핸디 청소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본체에 있는 버튼을 눌러 핸들 부분을 분리할 수 있는데.. 핸들 부분에 모터가 달려 있어서 청소기로 사용할 수 있는거죠. 거실 문틈이나 소파 등 청소기 본체를 이동시키지 않아도 쉽게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집에서 청소를 해도 꼼꼼하게 하지 못했다고 늘 구박을 받는 남편분들은 충분히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계단, 가구, 창문, 반려동물 털 청소 등 특화된 브러시 세트도 제공하는데.. 아래 왼쪽에 있는 브러시가 계단용 브러시입니다. 핸들을 분리한 후 이 브러시를 끼워서 계단을 청소하면 깔끔한 청소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국내는 대부분 아파트 환경이라 계단이 많지 않다는 점이죠. '모션싱크 업라이트(Motion Sync Upright)'의 경우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시장을 우선 겨냥하고 있다는 점은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살펴본 청소기는 '모션싱크 코드리스(Motion Sync Codeless)'입니다. 제목에 있는 그대로인데.. 청소기를 충전해서 코드로 연결할 필요없이 청소가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모양새를 갖추고 있는데.. 청소를 할 때 걸리적거리는 코드선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녀석입니다. 저도 청소할 때마다 코드선을 뽑고, 중간에 코드선이 짧으면 더 뽑았다가 나중에 코드선을 넣는 과정을 항상 귀찮아 했는데.. 이 녀석이 딱이네요. 

'모션싱크 코드리스(Motion Sync Codeless)'의 충전 시간은 4시간이고, 충전 후 30분 동안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30분 사용 시간은 충분할 것 같은데.. 충전 시간은 좀 단축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배터리 성능도 떨어질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추후에 좀 더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모션싱크 코드리스(Motion Sync Codeless)'의 흡입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테스트할 수 있어서 해봤습니다. 시연장에 있었던 최대 무게는 3파운드였는데.. 가볍게 들리더군요. 3파운드는 약 1.35kg 정도됩니다. (아래 사진은 2파운드를 들었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모션싱크 업라이트(Motion Sync Upright)'는 키가 큰 사람을 겨냥해서 핸들을 좀 더 길게 뺄 수 있게 하거나, 계단이 많은 미국 가정을 겨냥해서 만든 제품이라 국내 출시 계획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모션싱크 코드리스(Motion Sync Codeless)'는 청소할 때 가장 걸리적거리는 코드선을 없앤 제품으로 집에서 '간헐적(?) 청소 노동자'로 활동하고 있는 저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군요. 

이상 CES를 통해 하루 동안 생활 가전 블로거로 잠시 전업했던 버섯돌이가 전해드렸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