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자드팩토리 정식 런칭, 버섯돌이 위젯 퍼가세요!!

Web2.0

by 버섯돌이 2008. 10. 14. 13:28

본문

728x90

위자드닷컴에서 위젯을 자유롭게 유통할 수 있는 위젯 복덕방 서비스인 위자드팩토리(Wizard Factory)를 어제인 월요일에 정식 오픈했다. 여러 가지 위젯이 새롭게 소개가 되고 있는데, 위자드팩토리에서 추천하는 블로그 위젯도 오픈을 했다. 제 블로그도 운이 좋게 선정이 되었는데.. 혹시 관심 있으신 분은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나 블로그, 웹페이지 등에 넣어서 다른 분들과 공유해 주시기 바란다.^^

VoIP on Web2.0 위젯 바로 가기

위젯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보인다.

위자드팩토리에는 새로운 기능이 많이 추가되었다.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한 기능은 ‘위젯관리’ 기능인데, 자신이 설치한 위젯의 설정을 한 페이지에서 모두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애드센스 광고 관리 기능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 위젯을 다른 웹페이지에 설치해 놓았다 하더라도, 위젯 관리 페이지에서 크기 및 색상 등을 변경하면.. 설치된 위젯에 곧바로 적용이 된다. 위젯을 변경할 때마다 매번 HTML을 복사해서 붙여넣는 수고를 들어주는 기능이다.

위젯에 관심 있으신 분은 쭉 살펴보시고.. 자신의 블로그를 꾸며 보시기 바란다. 위젯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기능은 11월에 오픈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수단으로 위젯을 이용해 보는 것도 상당히 괜찮을 듯 하다. 위자드웍스의 경우 이미 다음의 위젯뱅크, 싸이월드 블로그에 위젯을 공급하고 있고.. KTH와 드림위즈와도 제휴를 맺었다고 한다. 하나의 위젯을 만들면 다음 카페, 블로그, 티스토리, 싸이월드 블로그 등에 동시에 노출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