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인생을 살면서 주식 투자라는 것에는 관심이 없었다. 웬지 돈 놓고 돈 먹기하는 것 같아서 거부감이 들어서인지 주위에서 주식투자한다고 하면 관심있는 일이나 더 열심히 하라고 핀잔을 주곤 했다. 며칠 전에 은행에 볼 일이 있어서 갔는데 내 앞에 젊은 회사원 4명이 몰려와 있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적립식 펀드에 대해서 문의하러 온 사람들이었다. 내 상담 차례가 되기까지 참 오랜 시간을 은행 직원에게 적립식 펀드에 대한 상담을 받는 듯 했다. 계좌를 개설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주식과 관련된 투자에 관심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도 저 대열에 동참해야 하는지 한참 고민하게 만들었다.

나도 주식과 관련된 투자를 해 볼까 생각 중이다. 사실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주식 투자를 어떻게 하는지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인데, 마침 이트레이드증권에서 이벤트를 한다고 한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인데, 저와 같이 주식투자를 한번도 해 보지 않은 사람이 미리 체험해 보기에는 안성맞춤 행사로 보인다.


주식 수수료 면제

이트레이드증권에 증권계좌를 개설하면 거래 횟수에 관계없이 30일 동안 주식수수료가 완전 면제된다고 한다. 저와 같이 처음 주식투자를 결심한 분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조건으로 판단된다. 그리고 신규 계좌에 입금만 해도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고 하는데.. 어휴 돈의 단위가 너무 크다. 우리 같은 보통 사람의 경우 100명을 추첨해서 문화상품권 5만원짜리를 지급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일본 주식 시장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계좌만 개설해도 T머니를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 이벤트는 12월 21일까지 계속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길...


2억2천만원의 상금이 걸린 실전투자대회

이미 이트레이드증권에 주식계좌를 가지고 계시거나, 이번 기회에 신규로 개설하시는 분은 실전투자대회에 참여해서 상금을 노려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한데 구체적인 걸 살펴보면..

1. 참가대상 : 이트레이드증권 계좌가 있는 모든 고객 (예탁금 100만원 이상)
2. 대회기간 : 2007년 10월 29일 ~ 2007년 12월 21일 (총 8주)
3. 참가신청기간 : 2007년 10월 15일 ~ 2007년 12월 16일 (총 9주)
-참가신청은 기간 중 자유롭게 참가 가능
-누적 수익율 계산 초기화 신청 가능 (2007년 11월 26일~11월 30일에 신청)
4. 참가자 혜택
-참가자 전원 한경wow넷 골드플러스 1개월 이용권 제공
-선착순 참가자 2000명에게 T-money를 제공
5. 참가방법
-이트레이드증권 홈페이지 및 HTS
-홈페이지 및 ARS 1588-2428로 참가신청
-별도의 참가비용 없음


모의투자를 통해 연습 가능.. 계좌부터 개설하자

예탁금 100만원이 있어야 한다는데.. 초보자에게는 좀 부담스러운 액수이긴 한데.. 이런 분들을 위한 이벤트가 있는 바로 모의투자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한다. 모의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일단 이트레이드 증권 계좌를 은행에서 개설해야 한다. 국민, 우리, 신한, 하나, 농협, 기업, 시티, 제일, 부산, 대구은행 중 한 군데에 가서 이트레이드증권 계좌를 만들면 되는데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고 한다. 계좌 개설이 완료되면 이트레이드 증권 홈페이지에 가서 회원가입하고 ID 등록만 하면 모의투자 준비 끝. 거래프로그램(HTS)를 접속할 때 모의투자로 접속하며 되며, 별도의 돈을 입금하지 않아도 이트레이드 증권에서 5천만원을 준다고 한다. 5천만원 범위 내에서 모의 투자 열심히 해 보고.. 자신이 생기면 위에서 설명드린 실전투자대회에 참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듯 하다.


나도 이번 이벤트를 기회로 삼아서 주식 투자라는 것을 해 보려고 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주식에 대해서 관심이 없음으로 인해 다른 사람과의 대화에서 자꾸 소외되고 있는 걸 이번 기회에 함 깨보려고...혹시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번 기회를 통해 모의투자도 해 보시고, 수수료 면제 혜택도 받으시기 바란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