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루폰, 블랙베리용 모바일 인터넷전화 선보여

해외 VoIP News/Mobile VoIP

by 버섯돌이 2008. 10. 28. 11:15

본문

영국의 모바일 인터넷전화(Mobile VoIP) 사업자인 트루폰(Truphone)이 노키아,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에 이어 북미 시장에서 큰 인기가 있는 블랙베리(Blackberry)에서도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Truphone Anywhere for Blackberry를 선보였다.

현재 지원되는 단말기는 8801과 T-Mobile Curve 모델 2종류이며, 블랙베리에 내장된 브라우저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아래 그림은 블랙베리에 설치된 트루폰이 어떻게 동작하는가를 보여주는 것인데, 와이파이(WiFi)가 지원되는 곳에서는 트루폰의 VoIP망을 통해 전화를 걸 수 있으며.. 와이파이가 지원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콜백 방식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 즉, 트루폰 서버 측에서 블랙베리 이용자와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 연결해 주는 방식이다.

이번에 공개된 어플리케이션은 블랙베리에 저장된 연락처를 불러 와서 트루폰을 통해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이용자 입장에서는 아주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은 위에서 살펴본 두 모델에서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블랙베리에서도 아이폰 앱스토어와 유사한 어플리케이션센터를 오픈할 계획이니까... 조만간 모든 블랙베리 단말에서 트루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날도 머지 않은 듯 하다.

블랙베리는 북미시장에서 기업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금융위기로 어려운 이 시기에 트루폰을 통해 통화료 절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혹시 블랙베리 사용하시는 분 중에 위에서 소개한 두 가지 모델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트루폰 이용해 보시고 의견 주시길..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