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Facebook)에 입점하는 Social VoIP 어플리케이션이 점점 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전화(VoIP) 표준 프로토콜인 SIP을 지원하는 또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이 런칭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늘 소개드리는 서비스는 Voxalot이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VoxCall 서비스이다. (페이스북에서는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아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으므로, 혹시 계정이 없으신 분은 먼저 등록부터 해야 한다.)

VoxCall의 특징은 인터넷전화(VoIP) 표준 프로토콜인 SIP을 지원하는 계정을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회원가입 없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SIP URI를 이용해서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일반 PSTN 통화는 지원하지 않으며 오로지 SIP 계정끼리만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voxcall을 처음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자신이 가진 SIP URI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자신이 가입한 SIP 계정 아무거나 넣으면 된다. 필자의 경우 SIP기반 소프트폰 서비스인 GizmoProject 계정을 아래와 같이 입력을 했는데, 입력한 SIP폰으로 전화가 오고.. ARS를 통해 웹페이지에 있는 PIN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아래 그림은 인증이 완료된 화면이고, 인증되기 전에는 PIN 번호와 not verified 상태가 나온다.)

VoIP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고 계신 분이라면, 이 서비스가 굉장히 개방적이라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내가 이미 다른 인터넷전화 사업자(물론 SIP표준을 지원하는 사업자)에 가입해서 쓰고 있는 상황이라면, 스카이프/잭스터 등 다른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 자신이 쓰고 있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페이스북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이 서비스는 PSTN으로 호를 연결하지 않는다.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가 voxcall을 이용한다면 IP-to-IP(SIP-to-SIP) 방식으로만 연결한다는 이야기이다. 물론 친구가 일반 전화로 콜포워딩(Call Forwarding)을 해 놓았다면 상대방은 일반전화에서 전화를 받게 된다.

국내의 경우 myLG070 서비스가 SIP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자신의 SIP URI를 확인할 수 있다. SIP URI가 없으신 분은 GizmoProject에 회원 가입하시면 무료 URI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GizmoProject에 abcd라는 계정을 만드셨다면.. SIP URI는 abcd@gizmoproject.com 이 된다.


Technorati 태그: , , , ,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