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TV용 스카이프가 개발되고 있다는 사실이 스카이프 블로그를 통해서 공식 확인되었다. 지난 글(애플 TV에 스카이프가 들어온다?)에서 한 웹사이트에 애플 TV용 스카이프가 개발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스카이프에서 이 개발자에게 정식으로 연락을 해서 인터뷰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주인공은 올해 20살의 캐나다 청년인 브랜든(Brandon)으로 확인되었는데, 거실 쇼파에서 애플 TV를 보고다 자신의 방 PC에 있는 스카이프로 전화가 와서 보던 프로그램을 멈추고 스카이프 전화를 받았는데..이 때 애플 TV에 스카이프를 접목해 볼 생각을 했다고 한다. 애플TV 쪽은 공식적으로 SDK가 공개되어 있지 않고 비공식적인 것만 공개되어 있는데, 스카이프의 API를 이용해서 이런 시도를 한다는 것 자체가 부럽다.

현재 기본적인 통화 기능은 거의 완료가 된 상태로 올해 2월1일 쯤에 첫번째 릴리즈 버전이 나온다고 하는데, 채팅, SMS, 통화내역 보기 기능 등은 좀 더 시간이 걸리 것으로 예상된다. 이 청년은 고화질 화상통화 기능을 포함해서 스카이프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스카이프 유저인터페이스(UI)와 비슷하게 만드는 것을 자신의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

브랜든은 공식적으로 애플TV가 SDK를 공개하지 않는 점에 대해서는 서운한 감정을 드러냈는데, 스카이프에서 도움을 줄 만한 일이 없느냐는 질문에는 현재의 API로 충분하고 자신의 개발 프로젝트를 소개해 주는 것만으로 고맙다고 전했다. 자신이 개발한 애플TV용 스카이프를 공개해서 모든 사람들이 쓸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는데, 기부(Donation)를 하면 굳이 사양하지 않겠다고 한다.^^ 브랜든이 첫번째 버전을 발표할 경우 스카이프에서 공식적으로 소개해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혹시 관심 있으신 분은 나중에 이 청년에게 기부도 해 주시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이 청년에게 애플 TV용 스카이프 프로젝트 다음으로 구상하고 있는 걸 물었는데, 스카이프를 이용한 차량용 통신 시스템이라고 한다. 이미 애플 TV를 자신의 자동차에 장착하는 작업도 실행 중인데.. 아래 사진을 보시기 바란다. 보다 많은 사진은 여기를 참고하시길..

애플TV에 와이파이 기능이 있다면 핫스팟이 있는 곳에서 애플TV에 설치된 스카이프를 이용해서 전화하는 것도 가능할 것 같은데.. 재밌고 부럽다.

애플TV에서 스카이프로 통화를 시연하는 동영상도 아울러 공개되었는데, 퍼올 수가 없어서 아래 페이지에 가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http://www.brandon-holland.com/videos.html

애플TV 비공식 SDK와 스카이프 공식 API를 가지고.. 애플/스카이프와 관계없는 외부 개발자가 자유로운 상상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환경이 부러울 뿐이다. 이것을 IPTV와 VoIP를 결합시킨 새로운 매쉬업이라고 불러도 되지 않을까?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