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인 안드로이드(Android)를 채택한 일명 구글폰의 프로토타입이 드디어 베일을 벗고 모습을 드러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세계회의(Mobile World Congress)에 아래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구글폰 프로토타입이 나온 것이다.

지난 번에 USA Today 보도를 통해 미국의 아라모바일(a la Mobile)이 구글폰 프로토타입을 최초로 출시했다고 보도한 바 있는데, 그 당시에는 관련 사진이나 동영상이 공개되지 않아서 정확하게 확인이 되지 않은 듯 하다. 이번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모바일관련 전시회에 출품된 것이라 이번이 첫 프로토타입이라고 봐야 할 듯 하다.

프로토타입이라 그런지 외관에는 별 신경을 쓰지 않은 듯 하다. 애플의 아이폰과 견주어 좀 초라한 느낌마저 드는 것이 사실인데.. 프로토타입임을 감안하고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으로 어떤 기능이 구현되어 있는지에 주안점을 두고 보는 것이 맞을 듯 하다.


<사진출처 = 인가젯(Engadget)>

테크크런치(TechCrunch)에 따르면 삼성은 2009년이 되어야 구글의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채택한 구글폰을 출시할 것이라고 했다고 하며, AP 통신에 의하면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최초 제품은 올해 2사분기 쯤에 출시될 것이라고 한다.

이런 점에서 보면 작년 맥월드에서 아이폰을 깜짝 선보이며 전세계 이동통신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애플의 마케팅 전략이 훨씬 훌륭해 보이는데, 과연 1000만불의 상금까지 걸고 구글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최초의 제품이 언제,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전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구글폰 프로토타입에 대한 더 많은 사진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http://www.engadget.com/photos/google-attacks-android-at-mobile-world-congress-1/

Update> Gizmodo에 가면 위 사진 속 프로토타입이 실제 동작하는 동영상도 공개되어 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란다.
http://gizmodo.com/354849/android-hands+on-video-its-fast-its-still-not-there

Update2>Gphone 동영상이 추가로 공개되었다.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