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도 정액제 인터넷전화 서비스가 등장했다. 미국에서는 보니지(Vonage)가 정액제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해서 한 때 선풍적인 인기를 끈 적이 있으며, 3~4년 전 국내 별정통신 사업자들도 앞다투어 정액제 서비스를 도입했지만.. 지금은 서비스를 유지하는 곳이 거의 없는 곳으로 알고 있다. 보니지(Vonage)의 경우에도 미국 내 케이블 사업자들이 트리플플레이(TPS)를 앞세운 전방위 공격에 아주 불안한 날이 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수도권 최대케이블TV방송사업자(MSO)인 ㈜씨앤앰(www.cnm.co.kr)은 월 9,900원만 내면 시내/시외 전화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정액제 요금을 출시했다. LG데이콤의 myLG070이 자사 가입자간 무료 통화를 내세우며 인터넷전화 시장을 키우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하나로텔레콤이 기본료가 없는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내 놓더니.. 이제 시내외 전화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정액요금제까지 등장한 것이다.

씨앤엠은 이미 케이블TV와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정액제 인터넷전화를 통해 트리플플레이 서비스를 본격화할 모양이다. (결합상품을 살펴보면 아직 인터넷전화까지 포함되어 있지 않다. )

9,900원 월정액요금제에 가입하면 시내와 시외 전화의 경우 별도의 통화료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 거주지역의 케이블TV 회사가 달라도 케이블인터넷전화 가입자간 통화 역시 24시간 , 365일 언제나 완전 무료통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동전화는 10초에 11.7원, 국제전화는 1분에 50원(주요 20개국 기준)으로 일반 유선전화에 비해 휠씬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씨앤앰_인터넷전화정액요금제와_전용단말기_출시

아울러 씨앤앰은 인터넷전화 정액제 요금 출시에 맞춰 ‘씨앤앰 전용 인터넷전화 단말기’를 선보였다. 케이블TV방송사업자 중에서 최초로 선보인 전용 인터넷전화 단말기는 씨앤앰 인터넷전화를 가입하면 고객에게 무료로 지급되며 콜백(call-back), 발신자 정보표시, 통화중 대기 기능과 같이 사용이 편리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 고급 단말기이다.

씨앤엠은 서울/경기 지역에만 지역 케이블 방송국이 있는데, 혹시 정액제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이용하실 분은 사는 지역에 씨앤엠이 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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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draco.pe.kr BlogIcon Draco
    2008.08.22 13:59

    여성모델이 별로라 무효.....(농담)
    인터넷 전화는 아직 초기인데도 다양한 서비스들이 나와서 좋군요. 일반전화나 휴대폰은 비슷비슷한 요금제들만 있어서 소비자들이 선택폭이 좁았는데

    • Favicon of http://mushman.co.kr BlogIcon 버섯돌이
      2008.08.22 16:58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요즘 인터넷전화는 집전화를 대체하는 서비스만 주로 나오는 것 같아서 불만입니다. 저는 블로그 주인과 전화를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전화번호를 모르면 전화를 할 수 없잖아요.. 그렇다고 자신의 전화번호를 웹에 공개해 놓는 사람은 없고.. 이런 서비스를 열심히 만들어볼까 생각 중입니다.^^

    • Favicon of http://draco.pe.kr BlogIcon Draco
      2008.08.22 17:10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좋은 아이디어네요. 전에 인터넷전화 API 공개한 외국서비스(뭐더라..)...같은게 한국에도 나오면 여러 사이트에 붙일수 있고 좋을텐데 말입니다.

  2. Ku kang-mo
    2008.08.25 10:37

    전북 군산에 살고있는데요.
    수도권외에는 안되나요?

    • Favicon of http://mushman.co.kr BlogIcon 버섯돌이
      2008.08.26 13:14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씨앤엠 자체가 서울/경기 밖에 없네요.. 이 외 지역에서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3. jamison
    2008.08.26 00:27

    한국 인터넷 전화 서비스가 집전화에만 집중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가 보기엔 그건 회사의 다양성 부족이라기 보다 국내 인터넷 역량의 부족에 기인하지 않나 싶습니다.

    일부포털에 지나치게 집중되는 현상이나 중복 게재되는 정보가 많은 까닭에 버섯돌이님과 같은 디맨드가 너무나도 작습니다. 버섯돌이님과 같이 선진화에 많이 힘을 쓰시는 분들이 많아질 수록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의 질도 높아 지리라 생각합니다.

    • Favicon of http://mushman.co.kr BlogIcon 버섯돌이
      2008.08.26 13:14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제 생각에는 역량의 부족이라기 보다는 그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생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인식의 전환"을 이루어야 할텐데..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4. 인터넷전화 비용이 9천900원이라면 저렴한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비용을 갖고 만족하는 통화품질과 보안이라는 측면에서
    인터넷 전화가 정말 잘 갖춰져 있는 환경인지 의문이 듭니다.

    제가 알고 있는 친구의 부모님이 얼마전 인터넷전화로 바꾸시고
    조금 불편해하시고 고장문제로 A/S서비스도 조금 신속하게 되지 않는
    부분이 있었기에 개인적으로는 사용해보고 싶지만 기존의 일반전화보다
    가격면에서는 저렴할 수 있겠지만 꼭 필요하지 않는 이상 사용을 할지 안할지에
    대해 망설임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