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꼼수 자주 들으시나요? 아이폰에서는 아이튠즈에서 팟캐스트를 등록해서 들으시면 되는데,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시는 분은 조금 애매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폰에서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어플이 있긴 하지만..  안드로이드를 만든 구글이 제공하는 구글뮤직이 저는 맘에 들더군요.

구글뮤직은 자신의 PC에 있는 음악을 업로드해서 웹이나 안드로이드폰에 동기화해서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구글은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재는 PC에 있는 음악을 올려서 듣는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문제점. 구글 뮤직은 아직 베타 서비스로, 안드로이드앱을 아직 한국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아무리 검색해봐도 다운로드받을 수가 없다는 말입니다. 그래도 apk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아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뮤직앱 다운로드 받기]

 

현재 구글뮤직은 20,000곡을 업로드해서 무료로 들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나꼼수는 어떻게 들을 수가 있을까요? 매번 다운로드받아서 업로드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구글뮤직 메니저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동기화시켜 줍니다.

현재 구글뮤직은 웹페이지와 안드로이드앱만 지원하는데, 구글뮤직에 음악을 업로드하는 것은 구글뮤직 메니저에서만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PC의 특정폴더를 구글뮤직에 동기화해서 자동 업로드를 지원합니다.

저는 아이튠즈에 '나는 꼼수다'를 팟캐스트로 등록하고, 아이튠즈에 있는 음악(음원)을 구글뮤직 메니저를 통해 동기화하도록 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팟캐스트도 자동업로드(Includes podcasts in uploads)하도록 선택했고 말이죠. 물론 나꼼수를 특정 폴더에 다운로드받은 후 그 폴더를 자동 업로드하도록 설정해도 됩니다.

구글뮤직은 아직 팟캐스트를 공식 지원하지 않아서 위와 같은 방법이 최선이네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리슨(Google Listen)은 팟캐스트 전용인데... 사용하기도 불편하고 국내에서 다운받기도 힘들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구글이 구글뮤직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으니 조만간 팟캐스트도 추가되길 기대해 봅니다.

아래는 구글뮤직 웹페이지에 나꼼수가 추가된 모습입니다. 자동업로드이기 때문에.. 한번 설정해 두면 신경쓸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많은 분들이 나꼼수 외에 돈주고 구매하거나 어둠의 경로를 통해 음악을 확보하고 계실텐데... 구글뮤직에 올려두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음악을 들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게다가 20,000곡까지 공짜로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애플이 iOS5와 아이클라우드를 선보이며 아이튠즈도 클라우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알고 계시죠? 이제는 PC와 아이폰을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고 것인데.. 애플은 이 외에 아이튠즈에서 구매하지 않은 음악도 아이클라우드에 저장해서, 다른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이걸 이용하려면 1년에 25불을 따로 내야 하는데... 이와 비교해서 구글뮤직은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듭니다.

 

구글뮤직에 내가 가진 음악을 업로드해 보니 일부 음원의 경우 한글 제목이 깨져 보이는 등.. 아직은 문제가 많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시는 분에게는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글을 다 쓰고 보니.. 한가지 문제점이 있네요. 구글뮤직은 베타 서비스 중이라 초대장이 있어야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주위에 초대장 가진 분이 꽤 있을텐데.. 살펴보니 저도 7장의 초대장이 남아 있습니다. 혹시 초대장이 필요하신 분은 지메일 주소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기회에 구글뮤직을 이용해서 나꼼수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